[BACKEND]JAVA_ 변수와 자료형
중요) calc 프로그래머용 Byte 선택 Hex Dec Oct Bin 변환 확인
1. int a = 10, b = 7, c = 10, d = 7;
int e = a & b;
int f = c | d;
int g = e ^ f; // int g = e XOR f
int h = ~g;
1) e = 2
2) f = 15
3) g = 13
4) h = -14
2. ← : 입력 숫자 지우기, CE : 마지막 입력값 삭제, C : 전체 계산식 삭제
3. HEX = 16진수, DEC = 10진수, OCT = 8진수, BIN = 2진수,
Or = | 논리합 연산, And = & 논리곱 연산, Not = ~ 부정 연산, Xor = 배타적 논리합 연산,
ROL = Rotate Left(왼쪽으로 쉬프트 연산), ROR = Rotate Right(오른쪽으로 쉬프트 연산),
Lsh = Left Shift(왼쪽 비트 이동 연산), Rsh = Right Shift (오른쪽 비트 이동 연산),
Mod = 나머지 구하는 연산자
4. BYTE = 1바이트, WORD = 2바이트, DWORD = 4바이트, QWORD = 8바이트
5. MS (Memory Save) : 계산기에 메모리를 저장
MR (Memory Read) : 저장된 메모리를 읽어옴
MC (Memory Clear) : 저장된 메모리를 지움
M+ (Memory +) : 저장된 메모리 부호를 +로 바꿈
M- (Memory -) : 저장된 메모리 부호를 -로 바꿈
문자열 타입을 정수형 타입으로 바꿀수 없다.
타입에 맞는 변수를 넣어주어야한다.


타입에 맞는 변수(문자열: String)를 추천해준다.


연산자
= 대입 연산자
== 비교연산자
(값이 같음 데이터 타입은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음)
=== 같은 데이터(타입도 같음)
변수초기화


지역변수가 초기화 되지 않음



변수사용


노란색 하이라이틎 : 에러는 아닌데 이슈가 있을 때 알림



변수는 또다른 변수에 대입하여 값을 복사할 수있다.
temp : 임시 폴더를 지정할 때 변수 이름


값이 뒤바뀌었다!
값의 변화를 알려면 디버깅을 해야한다.



변수의 사용범위04
변수선언한 순서대로 값이 출력된다

